브릿지인 - 25년도 상반기 진에어 객실승무원 채용- 자소서 예시제공, 영상과제 분석 방법까지!
브릿지콜/인사이드
자소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마이페이지
현직자/전문가 전환
25년도 상반기 진에어 객실승무원 채용- 자소서 예시제공, 영상과제 분석 방법까지!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의 든든한 취업 인맥 브릿지인에서는 오늘은 국내 최대 LCC(저비용항공사)로 거듭날 것으로 예측되는 진에어의 채용공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진에어는 모두들 아시겠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합병이 끝나는 이후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통합 LCC(저비용항공사) 출범이 앞둔 상태로, 국내를 넘어 세계 최대규모의 LCC항공사로 거듭날 예정인 소위 '앞길이 꽃길'만 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진에어에서 대규모롤 상반기 채용을 앞두고 있는 만큼 승무원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노릴 수 있는 기업으로 보여지며,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시작하겠습니다!
​​
​​​1. 2025년 상반기 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공고 훑어보기
이번 진에어 객실승무 채용은 ​2025년 2월 24일(월)부터 3월 4일(화)이며 13:00시까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한 이후 ​3월 5일(수)부터 3월 7일(금) 17:00시까지영상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채용은 서류와 영상을 모두 접수해야 지원이 완료되는 것으로 진에어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미아를 비롯해 많은 항공사들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신규 채용방식입니다.
그 이후 절차로는 ​1차 (토론) - 역량검사 (온라인) - 2차 면접 (임원) - 건강검진 - 최종입사의 과정을 거치며, 2년의 인턴 기간을 거친 이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게 되는 과정으로 여타 항공사 승무원 채용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은 과정을 거칩니다.
채용 인원은 19년 상반기 150명, 20~22년 코로나 확산으로 채용중단, 23년 상반기 100명, 24년 상반기 80~100명을 채용한 만큼 올해 25년도에도 약 100여명의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특히 진에어는 에어부산, 에어서울과의 통합 LCC 출범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노선 확장항공기 추가 운항이 계획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 더욱 대규모의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예측 되므로 기회를 놓치시면 안됩니다!
우대조건으로 제2외국어 사용 가능자, 그리고 강인체력을 증명해주는 국민체력 100인증 고등급자에게 전형 우대를 해주므로 최근 채용 트렌드에 맞게 '직무에 필요한 스펙만 보겠다'는 강한 의지가 느껴지며, 실제 최근 채용되는 인원들의 면면은 서비스를 전달해야 하는 직무적 특성을 많이 반영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진에어 채용, 이것은 확실히 알고 지원하자!

​​※ 채용 전형, 진에어만의 ‘관문’을 이해하자

진에어는 영상 제출이라는 독특한 1차 전형이 지원자들의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태도를 미리 엿보기 위한 과정입니다.
​​왜 영상 제출이 중요한가?
당연히 생각했겠지만 서류만으로는 평가하기 힘든 지원자의 ‘첫인상’을 면밀히 살펴보기 위해서 입니다. 객실 승무원의 이미지, 목소리, 미소가 항공사를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지만 서류상으로만 확인할 수 없고, 그렇다고 지원자 모두를 면접할 수 없으니 생겨난 새로운 채용 방식입니다.
​​무엇을 보여줘야 할까?
진에어의 영상 제출은 단순한 자기소개를 넘어, 지원자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진에어에 대한 애정을 평가하는 대답을 요구합니다. 24년도 상반기에서는 ​1) 자기소개, 2) 진에어의 객실승무원 업무를 수행하는 신입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바람직한 자세 또하는 마음가짐, 3) 지원자가 생각하는 객실승무원이 가져야 할 핵심역량 한 가지와 그 이유.​ 중 하나를 선택하여 2분간의 온라인 PT 진행을 할 것을 요구했으며, PDF 2 page (첫 페이지 : 기본 인적사항, 둘째 페이지 : 발표 주제 간략히 설명하는 PT)를 띄워서 발표했습니다.진에어는 기업 문화상 서비스 마인드밝은 에너지를 선호하는 기업 문화가 있으므로 이를 유념하고 이러한 이미지를 보여주면 될 것입니다. 영상에서 지나치게 연출된 모습보다는 진정성 있는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높은 점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 진에어만의 색깔, ‘LCC 그 이상’을 노린다

“LCC면 가격만 싸기만 하고, 서비스는 덜 중요하지 않을까?” 이 질문에 진에어는 "절대 아니요!”라고 대답답할 것입니다. 진에어는 사실상 일반적인 LCC들과 달리 LCC와 FSC의 중간 지점에 서 있는 항공사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집착
진에어는 여타 LCC 항공사들과 달리 일부 노선에서는 무료 기내식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FSC들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여겨졌던 부분이죠. 또, 좌석이 간격이 넓은 B777 기종 운항을 통해 LCC가 '저가 but 서비스는 최소한인 항공사'라는 LCC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최선의 가성비”를 원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전략이며, 향후 3사의 통합으로 대형 LCC로 거듭날 수 있는 진에어가 그리는 비전입니다. LCC를 단순히 가격이 저렴해서 찾는 것이 아니라, '가격'도 저렴한 서비스로 이를 인지한 상태에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승무원에게 요구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진에어의 승무원들에게는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스킬들이 요구될 것입니다. 특히 아시아 역내의 서비스를 주로 하는 진에어의 특성상 제2외국어를 비롯한 영어 활용 능력은 어필이 가능한 부분일 것이며, 설사 제2외국어를 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상황에서의 서비스 전달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주면 '프리미엄 LCC 서비스'를 지향하는 진에어의 사업 방향과 맞는 인재일 것입니다. 단순한 서비스가 아니라 고급지고, 젊은 진에어의 이미지에 걸맞는 모습을 어필하십시오!

​​※ 인재상, ‘밝음과 프로페셔널함’을 동시에

진에어가 선호하는 인재상은 단순히 웃음이 많고, 에너지가 넘치는 유형의 인재를 원하지 않습니다. 밝음 속에서도 차분함과 프로페셔널함?을 지닌 팔색조의 매력을 갖고 있는 인재를 원하는 것입니다.
​왜 ‘밝음’이 중요할까?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임에도 “밝고 친절한 서비스”를 브랜드 가치로 내세우고 있으며, 직원들에게도 매사에 밝은 인상과 친절함을 강조합니다. 이는 여타 LCC들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진에어는 보다 균형잡힌 인재를 좋아하며 한쪽에 치우쳐 지지 않고 밝다고 방방 뛰는 것이 아니라, 밝으면서도 차분하게 프로다움을 보여줌으로써 신뢰감을 주는 태도를 중요시 합니다. 장기간의 비행 속에서도 고객에게 일정하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 속에서도 고객을 안심시킬 수 있는 프로다움입니다.
​팀워크와 책임감
당연한 이야기지만 승무원은 더 많은 승무원들과 협업해야 하므로, 조화로운 커뮤니케이션 능력리더십도 중요 평가 대상이 됩니다. 승무원은 조직생활을 하는 여타 직장인들과 달리 함께 근무하는 동료가 매번 바뀌고, 스케줄이 맞지 않다면 다시 보기까지 굉장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보는 이들과도 호흡을 잘 맞출 수 있어야 하며, 경력이 쌓이면 처음 보는 주니어들에게 '낯가림'을 느끼지 않고 명확한 리더십과 업무 지시를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기 대응력, 그 이상의 유연함
최근 제주항공의 사고를 통해서 다시 한번 알 수 있듯 항공기는 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공간이며, 승무원은 항공기 내에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전문가입니다. 다양한 상황과 위기 속에서 대응력을 보이고, 갇힌 공간에서 생각하지도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자신의 안전을 포기해서라도 승객의 안위를 먼저 챙겨야 합니다. 이를 위한 대응력과 즉각적인 대응력이 나올 수 있는 유연함이 요구되는 이유입니다.

​※ 진에어 지원 준비, ‘디테일’이 승부처다

​​영상 촬영, ‘프로필 영상’처럼 준비하라
진에어에서 요구하는 영상 제출은 단순히 자기소개나 하는 그런 영상이 아닙니다. 지원자인 나를 브랜드화를 해야 하는 영상 포트폴리오입니다. 그러니 자신을 홍보하는 프로필 영상을 찍는다는 생각으로, 배경, 조명, 복장 등 작은 디테일까지 하나하나 신경 쓰셔야 합니다. 밝은 자연광, 깔끔한 배경, 정돈된 헤어와 메이크업은 필수지만, 지나치게 인위적이면 안되므로 가장 어렵다는 꾸안꾸의 진수를 보이셔야 합니다. 이 모든 디테일이 결국 “지원자는 자신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될 것입니다.
​자기소개서, 진에어의 가치와 연결하라
진에어는 반복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내세웠으며, 서비스에 대한 ‘애정’을 중요시 함을 여러번 언급한 기업입니다. 자기소개서에서는 단순히 "고객에게 웃음을 주는 승무원이 되고 싶어요”라는 흔한 이야기가 아니라, “왜 진에어여야만 하는가”를 중심으로 풀어가야 합니다. 진에어의 브랜드 슬로건이나 고객 서비스 철학을 인용하거나, 진에어가 성공적으로 해낸 사업과 성과를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기업에 대한 애정 그리고 서비스 업에 대한 애정을 보이십시오.
​​3. 진에어 채용 자소서, 올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실건가요?
진에어의 자소서는 300자 3개의 항목으로 이뤄진 총 900자의 자소서이며, 1) 지원동기, 2) 직무 역량, 3) 성장 계획을 묻고 있습니다. 자소서 항목은 매우 평이하기 짝이 없지만 많은 자소서를 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300자 항목에 차별점을 녹인다는 것은 상당한 스킬이 요구되는 영역이며, 압축적으로 나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진에어의 자소서는 여타 자소서들과 같은 방향으로 작성 되어서는 안되며 굳이 '제목'을 넣지 않아도 된다고도 말합니다.
3개의 자소서 항목은 매우 짧으므로 각 자소서 항목에 각기 다른 이미지를 넣지 말고, 내가 추구하는 이미지 하나를 정해놓고 주구장창 하나만 파서 '나는 이런 사람이다'라는 것을 어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예시로 작성한 자소서의 경우는 '서비스'라는 단 하나의 우물을 파는 사람처럼 예시를 꾸며봤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진에어 객실승무원 채용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주세요.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입력가능)

지원동기에는 '나' 그리고 '진에어' 모두가 들어나야 하는 항목으로 내가 추구하는 이상과 진에어의 이상을 교집합 시키고, 기업을 설득시키는 과정과 같습니다. 300자라는 한정적인 글자수를 이를 하는 것이 무척 까다로우므로 다른 여타 자소서들과 달리 너무 구체적으로 작성하지 말고, 특정 포인트 (예시 : 서비스 품질)을 잡아서 풀어나가심을 추천합니다.
​​예시)
​​​진에어를 생각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단어는 깨끗함과 효율로 고객에게 최적의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입니다. 스카이트랙스로부터 4성급 LCC 평가받으며 FSC 비교해도 이상의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진에어가 추구해온 가치는 향후 제가 몸담을 조직에 대한 믿음 갖게 하며, 최고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이상을 실현시킬 있다는 확신을 갖게 했습니다. 저는 승무원으로서 진에어와 더불어 성장하길 꿈꾸며, 4성급을 넘어 5성급의 항공사로 평가받을 있도록 기여하고자 지원합니다.

​​2. 진에어 객실승무원으로서 가져야할 핵심역량 한 가지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입력가능)

2번 항목은 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묻고 있지만, 단순히 역량만 설명하면 안되며 그 속에서 나를 어필할 수 있는 역량을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핵심적인 역량인지를 설명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글자수를 할애하면 나를 어필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므로 구구절절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는 역량을 뽑으면서 자신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왕이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워딩을 포함해서요ㅎㅎ
​​예시)
​말 한마디 천 냥 빚을 갚는 것처럼, 고객과의 의사소통은 천 냥의 가치를 지닌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전달자로서 가장 요구되는 것은 의사소통 능력으로 승무원은 특히나 외국어를 통한 의사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으며 6개월간의 미국 교환학생을 통해 영어 구사 능력을 완성했고, 다양한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과 교류를 해왔기에 커뮤니케이션에 자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입사하여 제 강점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천 냥의 가치를 지닌 서비스를 전달할 것이며 진에어의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진에어에서 귀하가 보유한 장점, 역량, 지식 등을 활용하여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 기술해주세요.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입력가능)

3번 자소서 내용은 2번과 마찬가지로 나를 어떻게 어필할 것인지를 고민하면 되지만 미래에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은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예시)
​​승무원은 다양한 노선, 고객 사례, 서비스를 전달하는 '경험'을 통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입사와 함께 최대한 많은 현장 경험을 쌓음으로써 현장의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군인이셨던 아버지를 따라 잦은 환경 변화를 겪으면서 누구보다도 뛰어난 적응력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인원들과 빠르게 친해지는 붙임성을 배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강점으로 다양한 동료, 고객, 서비스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여, 어떤 순간에도 진에어가 추구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진에어의 얼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자소서와 영상접수(PT 스크립트)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객실승무원의 명가 취업 컨설팅 전문 플랫폼 브릿지인에서 진에어 객실승무원을 목표하시는 분들 중에서 ​자소서 + 영상(발표 스크립트) 작성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브릿지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Target자소서 상품을 구매해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 : 365일 24시간
이메일 문의 : help.bridgein@gmail.com
브릿지인은 모든 거래에 대한 책임과 배송, 교환,
환불 민원등의 처리는 브릿지인에서 진행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E-mail : help.bridgein@gmail.com
유선 : 0507-0178-8289 으로 가능합니다.
서비스
회사소개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소셜미디어
Company info.
회사명 : 브릿지인
대표자 : 이태헌
개인정보관리자 : 이태헌
사업자 등록번호 : 444-49-00951
대표전화 : 070-8095-1383
사업장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아중로 33, D동 205호(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5-전주완산-0246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