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LX판토스 국내/해외 인턴십 자소서 면접 대비하기 (Ft. 예시 제공)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의 든든한 취업인맥 브릿지인의 대표컨설턴트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핫한, 무역/물류 분야에서 근무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더욱이 해외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천금과 같은 기회를 주는 LX판토스의 공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LX판토스는 생소할 수 있는 기업이지만, 이 분야에서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꿈과 같은 기업이며, 국내 기업에서는 유일하게 전통적인 개념의 글로벌 포워더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과거는 LG가의 일원이었지만, 이제는 LX그룹으로서 홀로서기에 나섰지만, 여전히 범 LG家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든든한 화물을 소유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그 기업 LX 판토스입니다. 반드시! 반드시!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한번 지원해 보길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도 긴 글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2025 LX판토스 상반기 인턴십 채용공고 분석
이번 LX판토스의 채용은 3월 4일(화) 9시부터 3월 24일(월) 17시까지 진행되며 포워딩, CL, 지원, 해외물류운영 직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 검사 - 1차 면접 - 인턴십 시작 - 최종면접 - 정규직 전환으로 전형적인 채용형 인턴십과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LX판토스의 전환율은 약 60-70%로 높은 편에 속하고, 최근 물류산업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뤄지고 있어서 양호한 근무태도로 업무에 임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더욱이 LX판토스는 무역/물류 분야에서 종사하는 모두가 알고 있는 네임드 기업이며, 그 전문성 또한 독보적이므로 설사 정규직 전환에 실패하더라도 이 경력 자체가 대단한 스펙이 될 것임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불과 4달 전 24년도 12월에도 포워딩, CL, 지원 직무에서 인턴십 채용을 진행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서 다시 한 번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LX판토스가 까다롭게 사람을 뽑고, 정규직 전환을 시키지 않고 인턴으로만 사람을 대체하고 있는 부정적인 이유가 아니라, 현재 물류 업계는 세계 경제와는 별개로 대단히 변화무쌍하게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고, LX판토스는 이 상황에서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Man power가 필요해진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2. LX판토스 주요 직무 분석
우선 LX판토스의 주요 직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포워딩 산업에 대해서 명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포워딩 산업은 그 자체만으로도 이해하기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앞서 포워딩 산업을 완벽히 설명한 두편을 글을 읽고서 산업에 대한 이해를 키워 오심을 추천 드립니다. 이제 해드릴 직무 설명은 이 두 글을 읽었다는 전제 하에 설명 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포워딩 산업 해부글 上편> https://bridgein.co.kr/S/C/E/10
<포워딩 산업 해부글 下편> https://bridgein.co.kr/S/C/E/9
2-1. 포워딩, CL 직무는 무엇이 다른가? ?
LX판토스의 포워딩(Freight Forwarding) 직무와 CL(Contract Logistics) 직무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포워딩 직무는 채용공고와 앞서 언급한 직무 분석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영업과 운영을 모두 포함하는 전통적인 포워딩 회사의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직무에서는 해상, 항공, 철도, 프로젝트 화물 등 다양한 수출입 물량을 관리하고 영업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신입사원들은 일반적으로 운영(오퍼레이팅) 업무부터 시작하며, 이후 남성들은 영업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고, 여성들은 운영 전문가 또는 선사·항공사 프라이싱(Pricing) 담당자로 성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여성도 영업을 할 수 있지만, 물류 업계 특성상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업무 모임이 많고, 다양한 거래처와 직접 대면해야 하는 일이 많아 남성이 주로 영업을 맡는 편입니다. 반면, 운영 업무는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이므로, 이 분야의 전문가로 육성하는 흐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CL 직무는 포워딩과 유사하지만 보다 특정한 영역을 담당합니다. CL은 ‘Contract Logistics’의 약자로, 계약을 기반으로 한 물류 영업을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일종의 종합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TF(태스크포스) 팀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과 같은 기업에서도 CL 직무가 존재하지만, 일반적인 포워딩 회사에서는 비교적 흔치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직무 내용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채용공고를 보면 3PL(제3자 물류) 계약을 기반으로 한 물류 영업을 담당하는 것으로 되어 있어, 3자 간 물류 또는 다국적 물류 서비스 운영이 주요 업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포워딩과 3PL이 다른 이유는, 3PL이 더 복잡한 물류 프로세스를 다뤄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국가와 다양한 화주를 거치는 과정에서 업무 난이도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폭넓은 물류 서비스가 요구됩니다. 해상운송뿐만 아니라 창고 관리, 내륙 운송까지 포함하는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므로, 단순한 수출입 화물 운영보다 더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한 3PL을 원활하게 운영하려면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이 필수적이며, 이 과정에서 높은 수준의 외국어 능력이 요구됩니다. 단순한 의사소통을 넘어 계약서 작성이 가능할 정도의 역량이 필요하다는 점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디지털 물류 플랫폼의 발전으로 인해 기존의 단순 포워딩 비즈니스는 점차 설 자리를 잃고 있으며, 고객들의 복합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정교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CL 직무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3PL(Third-Party Logistics)란?
3PL은 물류 전문 기업이 고객사의 물류 운영을 전반적으로 위탁받아, 계획부터 실행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주요 특징
- 통합 물류 관리: 운송, 창고 운영, 재고 관리, 통관, 최종 배송까지 물류의 전 과정을 수행합니다.
-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사의 산업과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설계합니다.
- 전문성 활용: 물류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를 활용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활용 사례
- 글로벌 기업들이 물류 운영을 전문 3PL 업체에 위탁 (예: LX판토스, DHL Supply Chain 등).
- e커머스 업체가 물류센터 운영부터 최종 배송까지 3PL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PL의 장점
- 운영 효율성: 물류 전문가가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비용 절감과 공급망 개선을 지원합니다.
- 유연한 운영 가능: 물동량 증가나 감소에 따라 서비스 규모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첨단 기술 활용: WMS(창고 관리 시스템), TMS(운송 관리 시스템)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적용해 운영 효율을 높입니다.
3PL의 한계점
- 비용 부담 가능성: 일반 물류 운영보다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제권 문제: 물류 운영을 위탁하면서 기업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일반 물류와 3PL의 차이점
기업들이 3PL을 선택하는 이유
- 핵심 사업 집중: 물류 업무를 위탁하고 생산, 마케팅 등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비용 절감: 전문 운영을 통해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고 공급망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 확장성 확보: 기업이 성장할 때 물류 서비스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 포워딩(Freight Forwarding) 직무
포워딩 업무는 국제 물류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의 화물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효율적으로 운송될 수 있도록 최적의 경로를 설계하고, 운송, 통관, 서류 준비, 스케줄 조율 등을 담당합니다.
업무 영역
- 항공/해상/철도/육상 운송 관리
- 수출입 통관 업무 수행
- 운송사 및 고객과 협의 및 조율
- 운송 견적 산출 및 계약 체결
핵심 포인트
포워딩 직무는 주로 국제 운송 프로세스에 집중하며, 다양한 국가 및 운송 네트워크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 CL(Contract Logistics) 직무
CL은 ‘Contract Logistics’의 약자로, 계약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무입니다. CJ대한통운과 같은 물류 기업에서도 운영하는 직무이며, 창고 관리와 관련된 업무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업무
CL은 고객사의 물류 운영을 장기 계약을 통해 맞춤형으로 관리하며, 창고 운영, 재고 관리, 공급망 최적화, 복합운송 등 폭넓은 물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업무 영역
- 창고 설계 및 운영(※CJ대한통운 중심, LX판토스 해당 없음 가능)
- 재고 및 공급망(Supply Chain Management, SCM) 관리
- 고객 맞춤형 물류 솔루션 제공
- 배송 및 운영 최적화
핵심 포인트
CL 직무는 창고 및 재고 관리 등 공급망의 특정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고객사의 물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 극대화에 초점을 맞춥니다.
※ 포워딩과 CL 직무 비교
두 직무가 구분되는 이유는 포워딩과 CL 직무는 필요로 하는 전문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포워딩은 국제 운송과 관련된 네트워크 관리 및 통관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 CL은 창고 및 재고 관리, 공급망 최적화에 중점을 두며,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물류 운영을 담당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릅니다.
- 포워딩은 개별적인 화물 운송을 관리하는 단기적인 업무가 중심입니다.
- CL은 전체 물류 운영을 장기적으로 최적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두 직무는 물류 운영의 성격과 목표에 따라 분리되어 있으며, 각기 다른 역량과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2-2. 물류운영 직무는 왜 미국/독일 현지에 필요할까?
아마 이번 채용 공고에 관심을 두는 많은 분 중에는 해외인턴십을 목표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러면 매우 당연하지만 대답하시기 어려운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왜 굳이 미국과 독일일까? 그리고 물류 운영 직무 수행자는 미국과 독일에서 무엇을 한다는 것일까?
이는 채용 공고의 직무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위에 제가 포워딩과 관련한 글을 모두 읽으셨다는 전제하에 물류 운영 직무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읽지 않으셨다면 읽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해상/항공/계약 물류에 대한 물류 운영은 즉 한국에서 수출되는 LX판토스의 화물들을 미국과 독일 현지에서 Handling - 통관, 보관, 내륙 운송 등의 수입 화물 운영을 통해서 수화주 즉, Consignee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미국과 독일인 이유는
1) 미국은 세계 그 어느 나라보다 수입 과정이 복잡하고, 땅이 크기 때문에 화물이 단순히 Port에 도착했다고 끝이 아니라 Port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가게끔 하는 것은 또 다른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2) 독일은 유럽의 물류 허브의 역할을 하며, 포워딩 사업이 처음 탄생한 것 또한 독일입니다. 독일은 특히나 내륙 운송에 있어서 허브의 역할을 하므로 독일에서 물류 운영을 한다는 것은 독일을 넘어서 유럽 전체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한다는 뜻입니다.
- 미국은 한해에 수없이 많은 마약, 총기류, 폭탄 등 미국의 안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화물들이 밀반입되는 나라이기 때문에 통관 과정이 다른 여타 국가들과 훨씬 빡셉니다. 선박, 비행기 또한 모두 검사 대상이 되므로 상상도 못 했던 다양한 변수들이 발생합니다. (예 : 선박에서 한국의 나방, 벌레 등이 발견되면 배 전체를 소독해야 한다)
- 미국의 대표적인 항구로는 서부의 LA, 동부는 NEWYORK, 남부로는 HOUSTON 등이 있지만, 미국이라는 나라의 땅이 워낙 크기 때문에 한국과 달리 PORT에서 공업단지, 중부 지역까지 내륙 운송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운송기사를 고용해야 하지만 땅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카카오택시처럼 10분 내로 오는 예는 없고, 미리미리 수배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엄청난 LOSS가 발생합니다. 만약 화물 운송이 지연되면 화물 보관료, 창고 보관료 등이 발생하니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 미국/유럽은 한국의 최대 수출국 중 하나로 특히 범 LG家에게 생각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가장 많이 수입하는 국가입니다. 특히 LG전자에서 생산하는 많은 가전이 미국으로 많이 수출되고 있는데 가전의 경우 설치 기사가 가서 벽걸이 TV, 세탁기, 에어컨 설치 등과 같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 필요합니다. 본래 LX판토스가 LG그룹에 있었을 때부터 이를 담당했고, LG전자에는 이를 진행하는 부서가 없으므로 LX와 분리된 이후에도 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LMD/설치 운영 업무는 이런 설치 업무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LMD는 Last Mile Delivery의 약자로 창고나 허브센터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물품이 전달될 수 있는 단계를 의미하며, 설치는 당연히 설치 기사가 소비자의 집에서 설치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재고관리, 운송사 수배, 설치 기사 수백 등과 같이 다양한 업무가 포함될 수밖에 없고 이를 해야 하는 것이 물류 운영 직무 수행자입니다.
- 미국은 트럼프의 관세 전쟁으로 대대적인 무역전쟁을 예고했고 스스로 열었던 자유무역 시대의 종말을 외치고 있습니다. 유럽 또한 환경오염의 이유를 빙자한 실질적인 관세 정책인 EU ETS, EU MARITIME 정책들을 실행하고 있으며, 해마다 기준이 강화되어 최종적으로는 물류비는 1.5~2배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관세를 부과하는 명목은 다르지만 결국 자국 제조업을 지키기 위한 보호 정책으로 보는 것이 많으며, 이 때문에 향후 미국/유럽으로의 해상/항공 운송은 감소하고, 점차 현지 생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에 대한 내륙 운송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것이 LX판토스이며, 이런 이유로 점차 물류 운영 직무 수행자의 역할과 중요도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3. 2025년 상반기 주요 물류 이슈!
본래처럼 물류 업계의 주요 이슈들을 모두 일일이 깊이 있게 설명해 드리고자 싶지만, 최근 브릿지인의 서비스를 구매한 소비자들께서 "너무 날로 좋은 정보를 줘서 경쟁자들의 지식만 함양시키는 거 아니냐!"라는 지적이 있으시고, 실제 면접 때 저희 블로그를 보신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피드백을 받았기 때문에 회원분들의 상대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주요 이슈들의 제목만 공유하고 딱 하나의 주제에 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브릿지인 꼽는 상반기의 주요 이슈 :
※ 미국 중국산 선박에 대한 관세 적용 선포, 해운에 미치는 영향
※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과 함께 시작된 관세 전쟁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
※ EU ETS 기준 강화, 25년부터 시행되는 EU MARITIME 정책의 시행이 해운에 미치는 영향
※ 휴전을 앞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물류 업계에 어떤 변화의 조짐이 보일까?
※ 트럼프는 왜 파나마 운하를 매입하겠다고 하는가? 단순히 중국 자본이 싫어서?
※ 미국 중국산 선박에 대한 관세 적용 선포, 해운에 미치는 영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의 해운 산업 지배력을 견제하고 미국 조선업을 강화하기 위한 행정명령을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중국에서 건조된 선박으로 미국에 입항하는 선박들에 대해서 관세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이며, 표면적인 이유로는 미국 조선업의 부양을 위한 것임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정책을 시행한다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미군의 해군력이 중국에 사실상 밀리기 때문이며 중국의 해군력을 향상할 수 있었던 배경은 중국 조선산업의 비약적인 발전 때문입니다. 미국은 본래 조선당국이었지만 (그 미국 이전에는 영국) 미국이 수출을 주도하던 제조 국가에서 수입국으로 바뀌고, 그 자리를 일본, 한국, 중국이 채워나가면서 미국은 현재 국적 해운사조차 없는 국가로 바뀌었습니다. 해운사도 없으니 당연히 굳이 미국에서 배를 건조할 이유는 사라지고, 이따금 건조하는 군함만으로 조선소 운영이 어려우니 미국의 조선업은 말 그대로 붕괴했습니다.
반대로 중국은 국가에서 정책적으로 조선업을 키우고자 했고, 극구 주도로 배를 건조하고 건조된 배들은 자국 COSCO를 필두로 한 자국 해운사들에 주면서 덩치를 키웠습니다. 초기에는 한국/일본 조선과 큰 차이가 있었지만, 품질과 기술력 또한 점차 개선되면서 이제는 한국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 가격 경쟁력에 품질까지 보장해 주는 중국산 조선에 많은 선주들이 선박 건조를 맡기면서 중국의 조선업과 해운업은 발전했고, 이런 기술력은 고스란히 중국의 해군력 증강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미국은 단순히 자국의 조선업을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중국의 해군력을 견제하기 위해서 이번 조처를 하는 것으로 더 이상 중국에 배 건조를 맡기지 않게 함으로써 중국 조선업을 붕괴시키고, 자국의 무너진 조선업을 회복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만 중국산 선박에 대해서 관세를 부과한다고 특별히 달라지느냐? 미국만 들리지 않으면 되는 거 아니냐?" 이는 해운과 물류의 본질을 잘못 이해한 질문으로 물류와 해운업은 완전경쟁 시장으로서 완벽히 운임(가격)에 따라서 시장이 흘러갑니다. 미국은 세계 최대 경제 대국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물동량을 자랑하는 경제 대국으로 미국을 제외하고 선박을 운영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마치 다리 없이 달리기하겠다고 하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해운은 계절별, 시기별, 상황별로 매번 화물이 몰리는 지역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선박의 투입과 운영을 결정해야 하지만, 미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선박은 그만큼 해운 경기 침체 등과 같이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한정적인 대응만 가능하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중국산 선박과 한국/일본산 선박의 가격 차이가 이 모든 risk를 안고 갈 정도로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굳이 중국에서 선박을 건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연 트럼프가 이런 정책 시행을 할까? 트럼프는 지금껏 정책 이행을 어김없이 시행해 왔으며, 더욱이 이는 미국의 국익과 안보와 직결된 문제이므로 100% 아니 500% 시행할 것이라 장담합니다. 그렇다면 이는 물류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우선 중국산 선박들이 미국을 제외하고 운영되어야 하므로 유럽, 아시아, 인도, 남미 등과 같은 지역에 몰릴 것이고, 이 때문에 해운 운임은 하락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미국으로의 운송은 중국산 선박을 제외한 선박들만 투입되므로 운임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운 경기가 떨어지면 중국산 선박을 소유한 선주들은 15년 이상의 노후 선박의 경우 소유하면서 발생하는 LOSS를 중지하고, 최소한의 돈이라도 벌기 위해서 Scrap 즉, 고철로 팔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선박 수의 감소로 이어지고, 선박 수가 감소하는 속도가 한국/일본에서 생산되는 속도를 앞지르면 장기적으로는 다시 한번 해운 운임의 폭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속에서 LX판토스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1) 미국향 운임이 오를 가능성을 대비해서 미리 선복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중국 선박들이 미국 외 지역에 몰릴 가능성이 크며, 운임 하락 가능성이 높으므로 선사와 장기 계약을 지양하고, 반대로 화주와의 장기 계약은 지향해야 합니다. → 미래에는 현재 해상운임이 높은 편일 수 있으므로 화주는 이 운임에 가두고, 선사는 떨어진 운임으로 계약하는 전략. 이런 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물류이며, 이런 시나리오를 짜는 것이 기획이고, 이를 실현 가능하도록 현장에서 영업하는 것이 영업사원입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실 건가요?
4. 2025 LX판토스 상반기 인턴십 자소서 항목 분석
이번 LX판토스 자소서 항목은 1,000자 1개 문항 500자 2개 항목으로 총 3개 문항 2000자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지원 동기, 성장 과장 및 성격의 장단점, 도전정신을 묻고 있습니다. 자소서의 비중이 높은 기업답게 구체적으로 지원자의 사상과 성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LX판토스가 추구하는 가치와 인재상에 맞춰서 어떤 식으로 지원자 자신을 PR할지를 정하는게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성공해야만 좋은 서류에서 고득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LX 판토스의 경영이념 : LX 판토스는 "글로벌 종합 물류 리더"를 목표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물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 중심: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
- 혁신: 디지털 물류 및 첨단 기술을 활용해 물류 프로세스 혁신.
- 글로벌 리더십: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 강화.
LX 판토스의 핵심 가치 : LX 판토스는 "LX 그룹"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 문화를 발전시킵니다.
- 고객 가치 창출: 고객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 책임 경영: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
- 도전과 혁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끌어감.
- 글로벌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상생을 도모.
LX 판토스의 인재상 : LX 판토스는 물류 산업에서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인재상을 추구합니다.
- 도전적 사고: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통해 배우며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자세를 가진 인재.
- 창의적 혁신: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접근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
- 글로벌 역량: 국제적인 감각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소통 능력과 전문성을 가진 인재.
- 팀워크와 리더십: 협업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팀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인재.
LX 판토스의 비전과 슬로건
- 비전: “Global No.1 Business Partner” 전 세계에서 신뢰받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슬로건: “Beyond Logistics” 단순한 물류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는 것을 지향.
1. 지원하는 직무를 기재하시고 지원동기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000자
1번 항목은 거의 모든 기업에서 요구하는 항목 지원동기를 묻고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1000자나 되는 많은 글자수로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 뿐만 아니라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모두 쓰면 적당한 문항입니다. 따라서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를 작성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직무를 지원하게 된 계기를 작성하시고, 직무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시면 무리없이 1000자를 채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동기를 작성하시는 것을 가장 많이들 어려워 하시는데 지원동기는 1) 기업과 관련한 나의 경험을 이야기 하며 동기를 설명한다. 2) 기업이 걸어온 행보 및 인상적인 성과를 언급하며 나의 사상과 행보를 결부시킨다. 3) 직무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며 지원동기를 설명한다. 이 세가지로 작성 가능하십니다. LX판토스는 B2B를 하는 물류기업으로 아마 1번에 해당되는 사람들 극히 드물 것으로 많은 분들은 2-3번을 주로 선택할 것입니다. 2번 작성방법의 경우는 자칙 기업이 이미 알고 있는 자신들의 역사를 읊는 소위 '역사 스페셜'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간략하게 기업의 특성을 설명하되 '내 이야기'가 주가 될 수 있도록 꾸미셔야 합니다. 3번 작성법의 경우는 직무적인 내용이 주가 된다고 해서 다른 포워딩 기업에 그대로 복붙을 해도 되는 내용을 쓰시면 안되며 판토스의 지원하신 그 직무가 왜 다른 여타 기업의 그 직무랑 다르고, 잘할 수 있는지를 납득시켜야 합니다. 복붙이 가능한 자소서는 절대! 절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2. 본인의 성장과정 및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500자
2번 항목은 모두에게 익숙한 항목 성장과정 + 성격의 장단점입니다. 2번 항목은 500자로 짧은 항목으로 컴팩트하게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야 하므로 상당히 까다로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장과정에서 내 성격의 장단점이 묻어나는 이야기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성격의 단점에서 말장난 하는 성격의 단점, 즉 누가봐도 장점인데 단점이라고 설명하는 "꼼꼼해서 시간이 오래 걸린다", "주변을 배려해서 손해를 보는 편이다" 등으로 꾸미시면 안됩니다. 단점을 이야기 하실때는 치명적이지 않은 누구나 있을 법한 단점을 이야기 하시되 그것을 인지하고 있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는 내용을 쓰시면 됩니다. 따라서 2번 항목의 경우는 아래와 같은 흐름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나의 단점을 갖고 있어서 어려움을 겪음 →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함 → 단점을 나의 다른 성격상의 강점을 발휘하여 이겨내고, 성과를 냄 → 입사해서도 성격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발휘하겠다고 LX판토스와 약속♥
3.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500자
3번 항목은 도전적 목표 설정을 했던 경험을 묻고 있으며 돈정정신이 LX판토스의 인재상에 들어있는 만큼 얼마나 도전정신을 발휘했는지가 좋은 점수의 기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때 도전적 목표가 누구나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목표이거나 누군가가 봤을떄는 하찮게 보여지는 목표로 작성하시면 당연하게도 고득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다이어트 - 애당초 살찐게 잘못임", "군대 생활 - 남성들 다 하는 2년 생활 뭐가 대단하다고?", "수능 - 그래서 서울대 갔어?" 등입니다. 정말 기업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소재로 작성하시고, 기업에서도 '와... 얘 진짜 야무진 자식이구나?' 싶은 소재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도전한 목표가 빡세고, 어렵고, 대단할수록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지만, 그렇다고 대학생으로서 도저히 할 수 없는 도전과 목표를 하시면 안됩니다. 지나친 거짓말은 금물이며 어쨋든 해볼 수 있을 법한 도전과 목표의식을 보여줌으로써 당신이 LX판토스에서도 야망을 갖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것을 납득 시키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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